Rockabilly Slap Bass는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형식이 되었습니다.

로커빌리 음악이 형태를 갖추기 시작하던 시절에는 컨트리 음악 녹음에 드럼이 거의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1950년대 초반까지 몇몇 행위자들이 그것들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컨트리 음악 엘리트들에게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컨트리 음악이 로커빌리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드럼도 처음에는 로커빌리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드러머 없이 누가 비트를 리드할까요? 그 잡일은 베이스 연주자에게 떨어졌다.

컨트리의 영향으로 로커빌리 블루스는 리듬 앤 블루스에서 벗어나 성장했습니다. 블루스 베이시스트들은 특히 점프 블루스와 리듬 앤 블루스와 같은 업템포 음악에서 나머지 밴드와 경쟁을 벌였습니다. 물론 그들은 모두 어쿠스틱 업라이트 베이스를 연주하고 있었고 증폭이 없었기 때문에 결국 듣기 어렵게 연주되었습니다. 더 공격적인 연주와 함께 현이 활판을 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곧 이 소음이 문제가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베이스 연주자는 이제 베이스 음을 동시에 연주하면서 다양한 리듬으로 현을 베이스로 연주하여 앙상블에 타악기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로커빌리 베이시스트는 개념을 더 발전시켜 매우 공격적이고 타악기적인 보우 슬랩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녹음 중에 항상 존재하는 로커빌리 리버브에 의해 강조될 때 로커빌리 음악을 정의하는 로커빌리 음악만큼이나 재생되는 매우 독특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기타를 만듭니다.

Elvis의 첫 번째 Sun Records 녹음은 드럼 없이 이루어졌습니다. 전체 리듬은 Bill Black이 그의 오래된 “kennel” 베이스 바이올린을 두드리는 것으로 제공되었습니다. “That’s All Right”, “Blue Moon of Kentucky”, “Mystery Train”과 같은 훌륭한 노래는 Bill Black의 슬랩 베이스, Scotty Moore의 일렉트릭 기타, 보컬과 어쿠스틱 리듬 기타의 Elvis만을 특징으로 합니다.

로커빌리 고양이들이 이 새로운 음악에는 드럼 금지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고, 드럼은 빠르게 녹음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엘비스가 무대에 올라와도 루이지애나 헤이라이드, 하우스 드러머 DJ 폰타나(Fontana)는 국내 관객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무대 뒤에서 커튼 뒤에서 동행했습니다! 폰타나와 엘비스는 금방 친해져서 몇년을 함께 놀았고, 엘비스는 그를 커튼 뒤에서 바로 끌어냈다!)

드럼을 추가해도 슬랩 베이스 사운드가 즉시 중단되지는 않았지만 결국 밴드는 비트를 제공하는 베이시스트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고 일렉트릭 베이스 기타를 휴대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확인했습니다. 베이스 바이올린보다 더 강력하게 만듭니다. 많은 연주자들이 전자 바이올린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에 로커빌리 열풍이 끝났을 때 스탠드업 슬랩 베이스의 사용도 끝났고 60년대 초반에는 거의 완전히 로큰롤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 로커빌리의 부활은 스탠드업 슬랩 베이스 스타일의 부활이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 로커빌리 밴드는 이를 정통 로커빌리 음악의 기본 요소로 간주합니다. 그리고 많은 연주자들이 슬랩 베이스 스타일을 크게 확장했습니다. Stray Cats의 베이스 연주자인 Lee Rocker는 스타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형식으로 만든 사람의 완벽한 예입니다.

나머지 로커빌리와 마찬가지로 이제 모두가 이 장르와 연관 짓는 슬랩 베이스 스타일은 역사적 기반을 가지고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로커빌리가 스타일을 발명한 것은 아니지만 그 안에 들어가는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만들어진 채택하고, 확장하고, 개발하고, 사용하고, 마침내 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