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대변의 혈액 – 혈변의 원인과 치료

인간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많은 건강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때때로 고양이는 고양이 요로 감염, 방광 감염 등과 같은 감염성 사건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또한 hematochezia라는 상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Hematochezia는 고양이 대변에 혈액이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혈액은 붉고 깨끗합니다. Hematochezia는 대변에 있는 고양이의 혈액이 단단하여 대변이 지체되고 어둡고 검게 보이는 다른 의학적 상태로 오인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상태를 melena라고합니다. Hematochezia와 melena는 고양이에서 흔합니다.

고양이 대변에 혈액이 있는 것은 반려동물의 사소한 문제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더 큰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작은 고양이에서 hematochezia는 동물의 내장에 기생충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배설물에 순수한 혈액이 존재할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o 의학적으로 신생물로 알려진 하부 방광암

o 하복부 또는 항문 하부의 통증

o 직장이나 결장에 폴립이나 악성 종양이 있는 경우

o 영양 내성

o 응고병증 또는 혈액 응고 질환

o 박테리아 대장균, 살모넬라 및 클로스트리디아에 의해 유발되는 것과 같은 박테리아 감염

o 바이러스

o 원생동물

o 벌레, 촌충 및 회충과 같은 장내 기생충

o 장의 대장염 또는 염증

o 독성 물질 삼킴

고양이 대변에 피가 보일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반응은 공포와 불안일 수 있습니다. 결국, 대변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다행히 고양이의 이 상태는 매우 무서울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치료법이 있습니다.

혈변은 때때로 알레르기나 식이 과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의 식단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이 상업용 및 통조림 식품을 섭취했다면 식단을 집에서 만든 식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에게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 수치가 낮은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고양이에게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금물입니다.

애완 동물의 혈변의 원인이 기생충의 존재라고 확신하는 경우 항생제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에게 항생제와 기타 약물을 투여하여 장의 염증을 줄이고 음식이 장으로 들어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대변에 피가 섞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고양이의 눈에 띄는 개선이 없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수의사는 고양이 대변에 혈액이 존재하는 실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올바른 치료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올바른 치료법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