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공격성 문제 – 좋은 고양이가 나쁠 때 해야 할 일

당신의 귀여운 고양이가 미친 듯이 집에 있는 다른 고양이나 심지어 당신을 잔인하게 공격하는 것을 목격하는 무서운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고양이 공격성 문제는 고양이 주인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문제 중 일부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나쁜 행동을 고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으며, 약간의 조사 작업이 필요할 뿐입니다. 특별한 친구와 동반자의 폭력적인 폭발을 끝내는 열쇠는 고양이의 공격성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내 고양이는 평화롭고 차분했습니다. 이제 그녀는 명백한 이유없이 미쳐 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직접적인 공격의 경우일 수 있습니다. 즉, 고양이가 당신이나 집에 사는 다른 고양이와 관련이 없는 것에 대해 화가 났지만 당신에게 좌절감을 안겨줍니다. 반면에 고양이와 집에 있는 다른 고양이 또는 이웃에 있는 다른 고양이 사이에 불화가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고양이의 삶을 면밀히 주시하고 무엇이 그를 그렇게 화나게 했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 이러한 고양이 공격성 문제는 의학적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새 고양이를 입양했고 이미 가지고 있는 고양이는 타르를 때리고 있습니다!(또는 그 반대)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짐을 나르는 동물이 아니지만 특정 고양이 공격성 문제의 온상이 될 수 있는 사회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고양이가 있는 경우 새 고양이를 집에 데려오면 이 구조가 깨질 수 있습니다. 지배적인 고양이는 필요하다면 폭력을 사용해서라도 자신의 권위를 주장하고 “최고의 고양이”로서의 자리를 차지하려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미 집에 살고 있는 고양이가 지나치게 수동적이지 않는 한 새 고양이에게 누가 보스인지 알려주기 위해 “자세”를 취하거나 약간 흔드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이미 가지고 있는 새끼 고양이 중 하나가 극도로 지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새 고양이가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사회적 지위를 놓고 꽤 폭력적인 싸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양이 중 하나가 이것에 대해 충분히 화를 내면 당신에게 그것을 꺼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의 고양이 공격성 문제는 호의 없이 처리되어야 합니다.

고양이 공격성 문제를 막을 방법이 있습니까?

예, 고양이의 공격적인 행동을 고칠 수 없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열쇠는 고양이 문제의 원인을 이해하고 정확히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발견되면 이 나쁜 행동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미묘한 특성으로 인해 고양이를 이해하는 것은 때때로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의사 소통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