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간 질환 – 알아야 할 사항

고양이 간 질환은 일반적으로 하루 이상 식사를 거부하는 고양이에서 발생합니다. 고양이가 먹기를 거부하면 몸은 간에 지방 세포나 지질을 축적하기 시작하여 간이 비대해집니다. 이것이 바로 이 질병이 종종 고양이 지방간 또는 기술명인 간 지방증(FHL)으로 알려진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고양이에는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의 기본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는 당뇨병, 췌장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요로 폐쇄 및 염증성 장 질환이 포함됩니다. 간 문제의 다른 원인으로는 신생물(암성 종양과 같은 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 및 세균 감염이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간 질환은 담관에 염증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담즙은 간에서 만들어져 담낭으로 운반되는 물질입니다. 이 물질이 잘 전달되지 않으면 담관간염이라는 일종의 간 질환이 발생합니다.

간 질환의 한 유형은 혈액이 간을 우회하여 심장으로 직접 가는 유전적 이상(문맥전신 단락)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간은 다른 곳으로 가기 전에 혈액을 정화하기 때문에 이 문제는 암모니아의 증가와 발작, 구토, 눈물 흘림, 설사 및 변비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종 간 문제를 수반하는 증상으로는 눈물, 구취, 구토 및 설사가 있습니다. 정신적 혼란의 징후를 볼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간 질환의 치료

문맥전신 단락의 치료는 수술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혈류가 적절하게 흐르면 고양이는 완전히 회복해야 합니다.

문제가 지방간 질환이나 담관 간염인 경우 즉각적인 치료는 위에 직접 삽입된 튜브를 통해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즉시 수분을 공급받아야 하며 신체가 필요한 음식을 얻을 수 있도록 전해질 균형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며칠 후(7-10시) 수의사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일반 식단을 다시 도입할 것입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또한 비타민 K 및 B와 같은 특정 비타민으로 사료를 보충하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동종 요법 치료법은 또한 고양이 간 질환의 회복 및 예방에 독특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밀크씨슬은 인간과 고양이의 간 건강 회복을 돕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자연 요법에는 Arctium lappa(우엉, 혈액 정화제 및 시스템 세척제로 사용됨), Greater Celandine(간 건강 지원), Kalium mriaticum(시스템 세척제) 및 인산나트륨(간 및 담낭에 도움이 됨)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