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수염 드래곤이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종종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이 파충류는 식이 요구 사항에 매우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나이와 발달 단계에 따라 그들은 주로 육식 동물 또는 주로 채식주의자로 묘사될 수 있으며, 이는 일부 사람들에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비어드 드래곤(즉, 아성체)은 급속한 성장 속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다량의 단백질을 얻기 위해 주로 살아있는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이 필요합니다. 성인이 되었을 때 식단의 20%가 넘는 살아있는 음식은 장기에 과부하를 일으켜 건강에 해롭고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이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것은 이 종의 각 구성원이 서로 다른 속도로 성장하는 것으로 보이며, 완전한 성인 크기에 도달하는 데 1년(또는 때로는 그 미만)에서 18개월이 걸립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을 먹습니다.
따라야 할 주요 규칙은 부화기에서 어린 단계까지 너무 많이 먹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성체 이하 단계에 도달하면 먹이를 줄이기 시작하고 성체 체중에 도달하면 유지 수준으로 줄여야 합니다. 성인 체중에는 많은 변화가 있어 혼란을 가중시킵니다. 건강한 성인 수염 드래곤의 무게는 400~700g이며 평균 500g 정도입니다. 암컷은 평균적으로 수컷보다 체중이 적습니다. 성인으로서의 크기는 성장하는 동안 받은 영양과 유전적 구성을 포함하여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억해야 할 사항
최소 생후 6주가 될 때까지 어린 턱수염이 난 드래곤을 입양해서는 안 됩니다. 새 집으로 이사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며 최대 2주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할 수 있습니다. 생후 6주 미만인 경우 이사를 갔을 때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방 비축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눈 사이의 간격보다 더 큰 것은 절대 먹이지 마십시오. 성장함에 따라 제공되는 음식의 양을 늘려야 하지만 여전히 이 규칙을 따릅니다. 턱수염 드래곤은 작은 곤충에 대한 관심을 잃는 반면, 자라면서 살아있는 음식과 잘게 썬 야채의 양을 늘립니다. 후자는 건강한 치아 발달을 돕습니다.
어린이나 성인이 관심이 없더라도 다진 야채와 과일이 담긴 그릇을 항상 사육장에 보관하십시오. 성인은 기본적으로 채식주의자이므로 다양한 음식을 시도할 모든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그들은 매우 개별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시도하여 원하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손길이 닿지 않은 음식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작은 음식을 먹습니다.
나이와 크기에 따라 먹여야 할 것
6주에서 12주 동안 매번 10분 안에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살아있는 음식을 하루 세 번 먹여야 합니다. 밤에는 귀뚜라미를 사육장에 두지 마십시오. 귀뚜라미는 아기 턱의 부드러운 부분을 아주 심하게 물어뜯어 최소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야채 그릇을 밤새 방치하면 귀뚜라미가 먹지 않고 애완 동물은 먹지 않습니다.
턱수염이 난 드래곤에게 플라스틱 통에 먹이를 주거나 사육장 밖에서 그릇을 씻을 수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그가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귀뚜라미가 사육장에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주가 되면 하루에 두 번, 다시 10분 안에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줄입니다.
‘내 턱수염이 난 드래곤은 하루에 귀뚜라미 20개를 먹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할까요?’ 그런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답변 불가! 유아에게 제대로 먹이를 주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좋고 유일한 방법은 매주 체중을 측정하고 체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턱수염이 난 드래곤이 생후 6-9개월이고 체중이 250-300그램이면 하루에 사료를 한 번으로 줄이십시오. 그는 이 단계에서 통통해 보이고 꼬리 밑부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야 합니다.
성인 비어드 드래곤
그의 신진 대사가 모든 단백질에 대처할 수 없기 때문에 성인이 매일 살아있는 음식을 계속 먹는 것은 위험합니다. 성인에게는 일주일에 두세 번만 살아있는 음식을 먹여야 하며 매일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주어야 합니다. 성인은 완전히 성장한 후에는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유지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그들은 매우 빠르게 자라며 인공 조명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성인 수염 드래곤은 성장 속도를 지원하기에 충분한 칼슘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사지 기형을 유발하고 조기에 치료하거나 발견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대사성 골질환(MBD)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여분의 칼슘을 공급해야 합니다. 하루에 한 번 사료에 칼슘 가루를 뿌려주고 비타민 보충제는 일주일에 두 번 제공해야 합니다. 매일 제공되는 칼슘/비타민 복합 보충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칼슘 보충제는 성인으로서 매주 제공되어야 합니다.
음식 소화에 대한 환경적 영향
턱수염이 난 드래곤에게 아무리 잘 먹여도 사육장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고 영양분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강한(바람직하게는 12%) UVB 빛과 화씨 105도 정도의 온도가 필요합니다.
어떤 종류의 살아있는 먹이를 먹여야 합니까?
새끼는 귀뚜라미나 메뚜기를 먹여야 합니다. 귀뚜라미는 싸고 많이 먹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메뚜기를 너무 일찍 도입하면 결국 값비싼 지저분한 수염이 됩니다. 메뚜기나 바퀴벌레는 성체 수염 드래곤에게 좋은 먹이입니다. 거저리를 절대 먹지 마십시오. 피부의 키틴 때문에 소화가 어렵습니다. 거저리와 밀웜은 때때로 먹일 수 있습니다.
이 파충류는 새끼손가락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들은 성인이 될 때까지 매우 크며 성인이 되어 영양 부족(예: 방치)이 아닌 한 추가 단백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여분의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알을 낳는 사이에 암컷에게 줄 수 있습니다.
턱수염 드래곤이 포로 상태로 오래 살수록 우리는 그들의 요구 사항과 적절하게 돌보는 방법을 더 많이 이해합니다. 올바른 음식과 적절한 양의 음식을 먹이면 애완 동물이 길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