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은염에 걸린 고양이는 매우 흔합니다. 치은염은 잇몸의 염증입니다. 고양이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식단에 생뼈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닭 목이나 닭 날개와 같은 일상적인 뼈를 부수는 고양이는 치은염이 거의 없습니다.
건강한 고양이 식단의 생뼈는 적어도 네 가지 목적을 제공합니다.
- 뼈는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치석 축적을 방지합니다.
- 뼈 마사지 잇몸, 건강 유지
- 뼈를 부러뜨리면 고양이가 행복해집니다 – 고양이는 그렇게 진화했습니다
- 뼈를 섭취하면 건강한 뼈를 만드는 데 필요한 미네랄이 자연스럽고 균형 있게 공급됩니다.
슬프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양이에게 날고기와 뼈를 먹이지 않기 때문에 구강 문제가 흔합니다. 항생제와 치아 제거를 통한 일반적인 치료는 이미 심하게 손상된 고양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문제가 시작되면 반복적인 파괴적 치료가 계속되는 끝없는 순환처럼 보입니다.
대안이 있습니까? 날고기와 뼈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까?
모든 것에는 항상 대안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이든 시도하기에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치은염이 있는 고양이는 종종 동종 요법 치료에 매우 잘 반응합니다. Mercurius 약은 인간과 다른 동물의 이 상태에 거의 독점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모든 동종 요법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좋은 솔루션을 위해 약과 일치하는 심각한 증상이 하나 이상 있는 것이 좋습니다. 동종 요법을 처음 접하는 경우 동종 요법 수의사가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그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면 고양이의 치은염에서 약의 강력한 힌트를 볼 수 있는 한 Mercurius를 시도하고 싶을 것입니다.
Mercurius의 핵심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더위나 추위에 증상이 악화됨(냉장고에 있는 음식을 거부할 수 있음)
- 밤에 증상이 더 심하다
- 만졌을 때 끈적끈적하게 느껴지는 과도한 타액이 고양이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 고양이의 숨결은 나쁘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빈번한 항생제 치료의 역사
고양이의 치은염이 해결되고 더 이상 먹을 때 통증이 사라지면 생고기와 뼈를 먹는 식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목이나 날개를 한 입 크기로 자르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은 나이가 많은 고양이나 예전 방식에 길들여진 고양이에게 더 쉽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