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 힘들겠지만, 고양이도 인간만큼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 기분이 나아지려면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필요합니다.
고양이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인간과 마찬가지로 고양이에게도 스트레스 요인과 사건이 있습니다.
– 여행하다
– 집 이사
– 수의사 방문
– 자신의 영역에 다른 고양이의 존재
– 무서운 소리
– 집에 있는 새로운 애완동물
– 강한 향
– 파리
– 동료를 잃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가구 긁기, 꼬리가 꽉 차기, 화장실 이외의 장소에서 잦은 배뇨, 식욕 부진, 과식, 짜증, 끊임없는 야옹, 쓰레기 투기, 식물 먹기, 비정상적인 행동 등 스트레스의 징후를 보입니다. 미친 듯이 달리고 물고. 반려묘가 이러한 증상을 보이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즉시 줄여야 합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도 반려동물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애완동물 주인은 사랑하는 애완동물에게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을 두려워하여 애완동물을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갑니다. 그러나 고양이를 수의사에게 데려가지 않고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반려동물 주인은 고양이의 스트레스가 탈모, 비뇨기 문제, 섭식 장애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스트레스를 평가해야 합니다.
애완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 스트레스 요인이 집안의 다른 애완동물이라면 고양이를 다른 애완동물이나 고양이로부터 멀리해야 합니다.
– 고양이가 폭력적이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거나 즉시 달려드는 것은 고양이의 나쁜 행동을 강화할 수 있으므로 피하세요. 그러나 그들의 좋은 행동에 대해 보상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차분한 목소리로 이야기하고 소리를 지르면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소리를 내지 않도록 합니다.
– 고양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좋아하는 고양이 사료를 줄 수 있습니다. 그녀를 마사지하여 긴장을 풀고 잠을 잘 수 있습니다.
– 휴식을 취하는 동안 고양이에게 프라이버시를 제공할 수 있는 은신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또한 다른 고양이 및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사교하기 전에 성질을 식힐 필요가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그녀에게 휴식처 역할을 할 수 있는 고양이 상자나 많은 공간을 줄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이 시끄러운 소리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시끄러운 음악을 끄고 진정시키는 음악을 틀어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고양이에게 좋아하는 장난감을 주어 가지고 놀게 하거나 주의를 분산시키거나 운동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트릭을 따르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받은 고양이를 즉시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