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과 관절통은 많은 환자들을 쇠약하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관절을 완충시키는 연골 조직의 감소는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모두의 주요 증상입니다. 원인은 다르지만 관절통을 유발하는 대부분의 질병은 염증 수준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의학은 예방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의사는 장기간 복용 시 심각한 부작용과 장기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이부프로펜, 아스피린과 같은 처방약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관절통을 완화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는 충분한 휴식과 물 섭취, 과도한 운동 금지, 찜질 사용, 음주 금지, 요가 또는 기타 충격이 적은 운동 등 간단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붉은 고기, 고추, 가지, 감자, 토마토와 같은 염증성 음식을 피하는 것도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수의 의사와 영양학자들이 식이요법이 염증과 자가면역 질환의 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항염증 식단의 주요 옹호자인 니콜라스 페리콘(Nicolas Perricone) 박사와 같은 의사들은 설탕, 가공 식품, 파스타, 빵, 페이스트리, 구운 식품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이 적은 식단을 권장합니다. 이는 체내 염증 유발 펩타이드 수치를 높이는 고혈당 지수 식품입니다.
Perricone은 고품질 단백질(예: 참치 또는 연어), 적절한 양의 필수 지방산, 다양한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포함하는 항염증 식단을 권장합니다. 이 식단은 관절염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므로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연어, 아마, 견과류, 씨앗 및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필수 지방산은 염증을 크게 줄이고 통증과 부기를 줄이며 관절 이동성을 개선하고 추가 관절 퇴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띄는 효과를 보려면 몇 달 동안 복용해야 합니다.
엽산을 보충하면 골다공증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절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는 마그네슘, 칼슘과 같은 뼈 미네랄을 제공하는 좋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연은 또한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은 보충제에는 비타민 D와 B6뿐만 아니라 A, C, 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염증을 크게 감소시키는 다른 영양소로는 증상을 73% 감소시키는 강황과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프로테아제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있습니다. 알파리포산과 같은 항산화제도 항염증 식단의 일부로 권장됩니다.
유기 황을 함유한 영양소인 MSM(메틸설포닐메탄)은 무릎 골관절염 증상을 줄이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골 형성에 도움이 되는 콘드로이틴, 염증을 예방하는 글루코사민 등의 영양소도 권장된다.
보스웰리아와 같은 항염증 허브와 아슈와간다, 인삼과 같은 면역 조절 허브는 과민한 면역체계와 전염증성 대사산물의 수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다른 허브로는 세인트 존스 워트, 셀러리 씨, 안젤리카, 노간주나무, 사르사파릴라, 악마의 발톱, 야생 참마, 버드나무 껍질 등이 있습니다.
좋은 관절 보충제에는 이러한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지만 일일 섭취량의 일부로 일부를 포함하면 많은 염증 및 관절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