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달리 고양이는 매우 잘 관리됩니다. 우리의 도움 없이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입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 밖에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고양이가 자동차나 다락방과 같은 어두운 구석으로 몰래 들어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먼지나 엔진 오일을 뒤집어쓰고 집에 돌아오는 것을 보는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National Cat Groomers of America에 따르면 고양이의 털을 깨끗하고 윤기 있게 유지하고 헝클어지거나 헝클어진 털을 피하기 위해 4~6주마다 고양이를 목욕(드라이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얼마나 자주 목욕을 시켜야 하나요? 여러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
온도 – 저는 대부분 날씨가 덥고 습한 열대 지방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열사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 번(또는 필요에 따라) 목욕시키는 것이 좋다. 반대로 추운 나라에 살고 있다면 비듬과 벼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
손상된 모피 – 확실히 모피가 손상된 것을 보면 고양이를 손질하고 목욕시킬 때입니다. 특수 애완용 빗으로 규칙적으로 빗질하면 털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야외 고양이와 실내 고양이 – 야외 고양이는 실내 고양이보다 더 자주 목욕을 시켜야 합니다. 실내 고양이를 정기적으로 빗질하면 헤어볼을 줄이고 털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
털 길이 – 메인쿤, 페르시안, 노르웨이 숲 고양이와 같은 고양이는 브리티시 숏헤어와 샴 고양이에 비해 털이 더 길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목욕을 해줘야 합니다.
-
셀프 그루밍 습관 – 자신을 잘 돌보는 고양이가 있고 잘 못하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내 페르시아 고양이 중 하나를 예로 들어 봅시다. 나는 그루밍을 잘하지 못하는 “슈가”라는 흰색 페르시안 고양이를 키웠습니다. 그녀의 코트는 “Bernard”라는 이름의 집 고양이와 달리 예전처럼 흰색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Sugar를 목욕시킬 때, 나는 반짝이는 하얀 코트를 되찾기 위해 그것을 철저히 문질러야 합니다.
-
건강 문제 – 고양이에게 피부 자극이 있거나 몸 전체에 벼룩과 진드기가 있는 경우, 건강 문제에 대한 국소 치료를 제공하면서 정기적으로 고양이를 목욕시키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고양이를 목욕시키는 것은 완벽하게 안전합니다. 또한 특히 어린 나이에 시작한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결속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메쉬 목욕 가방은 고양이를 목욕시키기가 조금 어렵다고 생각될 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그것은 안전하고 고양이를 해치지 않는 안전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손톱을 깎을 때 고양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