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오, 그러나 대답은 그들의 색각이 상당히 나쁘다는 것입니다. 20세기 전반에 과학자들은 고양이가 완전히 색맹이라고 확신했고, 한 전문가는 ‘낮과 밤, 모든 고양이는 회색을 본다’라는 유명한 속담을 수정했습니다. 이것은 1940년대에 존재했던 견해였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이제 고양이가 특정 색상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다지 정교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실험에서 고양이 색각의 존재를 입증하지 못한 이유는 식별 테스트에서 고양이가 재빨리 색상의 회색조에서 미묘한 차이를 포착한 다음 정확하게 동일한 회색조의 두 가지 색상에 직면했을 때 이러한 단서를 버리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시험에서 부정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더 발전된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연구 분야에서는 고양이가 빨간색과 녹색, 빨간색과 파란색, 빨간색과 회색, 녹색과 파란색, 녹색과 회색, 파란색과 회색, 노란색과 파란색, 노란색과 회색. 그들이 다른 색상 쌍을 구별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예를 들어 한 전문가는 빨간색과 노란색의 차이도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전문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가 무엇이든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색은 고양이의 삶에서 우리처럼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눈은 움직임과 모양의 동일한 세부 사항을 선택하는 데 우리가 사용하는 빛의 1/6만 필요한 저조도에서 볼 수 있도록 훨씬 더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