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다른 동물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큰 야생 고양이에서 작은 집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양이는 공통된 특성을 공유합니다. 과학자들은 고양이 종이 약 4천만년 전에 족제비 같은 동물에서 진화했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비해 최초의 인간인 인간 에렉투스는 약 180만 년 전에 진화했습니다.
최초의 길들여진 고양이는 나일강 상류 이집트 지역에 살았던 초기 이집트인에 기인합니다. 이 초기 집 고양이는 작은 설치류와 뱀을 쫓고 죽이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이 해충은 이집트인의 주요 식품 공급원인 곡물을 지속적으로 손상시켰습니다. 고양이는 이러한 해충을 다루는 효과적인 방법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고양이를 주변에 두었습니다.
인간과 고양이가 서로를 알아가고 두려움이 사라지면서 둘 사이는 더 강하고 더 친밀한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이집트 사람들은 고양이의 민첩성, 신체 및 사냥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반면에 고양이는 안전한 은신처를 즐기며 인간으로부터 음식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집트인들은 어둠 속에서도 볼 수 있고 탄력적으로 위험을 피하는 고양이의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고양이의 전형적인 무관심한 행동도 고양이의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고양이는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곡물선을 타고 나일 강을 오르내릴 수 있었습니다. 배에 그들의 존재는 곡물이 생쥐, 쥐 및 기타 작은 설치류와 같은 동물로부터 보호되도록 보장했습니다. 이러한 유리한 조건에서 고양이는 번식하여 나일 지역 전체에 퍼졌습니다.
고양이의 능력과 장점은 그들을 왕족만큼 높이 키울 수 있게 했다. 고양이를 해치고 죽이는 것은 곧 불법이 되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이 단어가 야옹처럼 들렸기 때문에 고양이를 마우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이 이름은 Urchat이라는 단어로 대체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Pasht(고양이와 고양이 같은)로 알려진 고양이 여신이 만들어졌고 이집트인들은 그녀를 숭배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현대 고양이 이름은 고대 이집트 이름에서 진화했습니다.
로마인들은 고양이의 사냥 능력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고양이를 계속 길들였습니다. 이로 인해 고양이는 로마 제국 전역에 퍼졌습니다. 로마의 몰락은 고양이에게 진정으로 어려운 시기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고양이, 특히 검은 고양이는 사악한 생물로 간주되었으며 주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박해를 받고 죽임을 당했습니다.
역사가들에 따르면 고양이는 곤충을 퇴치하는 능력, 신체적 유연성 및 특별한 행동으로 인해 매우 빠르게 길들여졌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완전히 독립적이지만 가족 및 그룹으로 살 수도 있습니다. 개는 사람들의 회사와 관심이 필요하지만 고양이는 혼자서도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고양이과 동물은 특별한 감정적 친밀감이나 승인이 필요하지 않은 동물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애완동물로 기르는 고양이는 고대 조상의 특징을 일부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양이 행동을 싫어하고 애완견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독립성과 태도를 전적으로 소중히 여기고 집에 그런 애완 동물이 있다는 것을 기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고양이 주인과 강아지 주인은 성격에 따라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이 완전히 다릅니다.
고양이는 훈련하기 쉽지 않지만 실제로 가능합니다. 고양이들이 하는 놀라운 트릭을 볼 수 있는 고양이 쇼가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가 기본적인 명령을 따르고 부를 때 이름을 부르도록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고양이가 원하면 훈련될 수 있으며 고양이 주인은 애완동물이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행동을 하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양이와 다른 동물의 또 다른 차이점은 민첩성, 균형 및 힘입니다. 고양이는 키의 세 배까지 뛸 수 있는데, 우리 인간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고양이의 목숨은 아홉 개라는 옛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속담은 다양한 신체적 피해를 피하는 고양이의 능력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다양한 재난에서 상처를 입지 않고 종종 탈출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고양이는 밤에 볼 수 있는 능력, 체력과 유연성, 장애 때문에 독특합니다. 사실, 고양이는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행동하지 않습니다. 진실은, 그들은 정말로 상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 무심한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고양이도 신경쓰지 않으니 받아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