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라임병

자신의 개를 포함한 동물에서 라임병을 조기에 진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인간의 라임병의 첫 징후는 발진입니다. 동물은 이 발진이 생기지 않습니다. 라임병은 개를 방문할 때 수의사가 찾는 첫 번째 질병도 아닙니다. 다른 많은 일반적인 질병은 유사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임병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모든 개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칩니다. 라임병에 걸린 대부분의 개는 통증을 느끼며 식사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매우 고열을 낼 수 있습니다. 라임병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며 일부 개는 절름발이가 될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더라도 절름발이가 사라지지만 나중에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개는 오랫동안 증상을 보일 수도 있고 실제로 라임병에 걸렸을 수도 있으며, 그 후 1년 후에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라임병 진단은 혈액 검사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려견이 해당 질병을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질병에 걸렸다면 실제로 라임병을 증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개가 라임병에 걸렸을 때 존재하는 항체는 이미 사라졌거나 아직 형성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가 라임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예방입니다. 진드기가 사는 나라 안팎, 키 큰 풀, 빽빽한 ​​덤불, 심지어는 숲에 다녀온 후에는 항상 개에게 중성화를 시키십시오.